Search
👩‍💻

Product Manager

2 more properties
페이플 Product Team이 하는 일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진행한 인터뷰입니다.

Q.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Product Team에서 일하고 있는 박선영 매니저입니다.
1개월도 되지 않아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벌써 1년이 되었네요~
더 크게 성장하고 싶어서 페이플을 택했고, 지금도 그 결정을 후회하지 않습니다!

Q. Product Team에서는 무슨일을 하나요?

간단히 말하면, 페이플의 서비스를 만들고 개선하는 작업을 합니다.
작게는 홈페이지 문구 수정부터 크게는 신규 서비스 런칭을 위한 기획까지 하고 있어요. 즉, 새로운 사업을 런칭하기 위한 선행기획부터 운영하며 생기는 불편한 점들을 개선하는 운영기획까지 모두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Q. 페이플의 Product Manager로서 어떤 역량이 필요한가요?

서비스에 대한 이해능력 Product Manager는 서비스를 출시부터 운영까지 이끌고 가는 사람이에요. 이 관점에서 볼 때 필요한 역량이 몇 가지 있어요.
첫 번째로, 서비스에 대한 이해 능력이 필요합니다.
현재 서비스에 대해 깊숙이 이해하고 있어야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거나 새로운 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부족하다면, 기껏 인풋을 들여 개선했는데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어요.
경영적인 마인드
두 번째로, 경영적인 시각이 있어야 해요.
홍상수 감독의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 라는 영화를 아시나요? 기획도 똑같습니다. 상황이 자주 변화하기 때문에 그때는 맞았던 게 지금은 틀릴 수도 있고 그때는 틀렸던 게 지금은 맞을 수도 있어요. 그 상황을 경영적인 시각으로 기획에 반영해야 합니다.
원할한 소통 능력
세 번째로,  원활한 소통 능력도 중요합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을 매니징하려면 원활한 소통 능력은 기본이에요. 카리스마로 끌어가거나, 데이터로 설득하거나, 부드럽게 리드하는 등 사람마다 소통 방식은 모두 다를 수 있어요. 자신만의 소통 방식이 필요합니다.

Q. 페이플러가 되실 분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은?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페이플을 추천드립니다. 야 너두 할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