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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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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의 목차
상점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아래 설명을 확인하시고 필요한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해보세요.

1. 기본정보

상점의 기본정보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1.1 기본정보

메인관리자는 모든 상점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나, 서브 관리자는 일부만 확인 가능합니다. 기본정보의 수정 또한 메인 관리자만 할 수 있습니다.
1.
수정할 수 없는 기본정보
해당 항목들은 신규 가입 시 기입했던 항목들로, 메인 관리자 계정으로도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비밀번호 변경은 가능합니다.
2.
비밀번호 변경
신규 가입 시 임의로 발급 받은 비밀번호나 기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존 비밀번호 입력 후 변경할 비밀번호를 알파벳, 숫자, 특수 문자가 포함된 8자리 이상의 비밀번호로 변경해주세요.
3.
수정할 수 있는 기본정보
해당 항목들은 메인 관리자 계정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 시 페이플 서비스 신청서에 기입한 정보가 보여지며,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합니다.
정보 수정 후에는 변경된 정보로 표시됩니다.
4.
결제결과 및 계좌(카드) 해지결과 수신 URL
웹훅(Webhook) URL 등록 페이지가 2개 있고, 해당 URL은 메인 관리자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결제결과 수신 URL(가맹점 미수신 결과)
파트너사로부터 들어온 결제요청을 처리하는 경우 카드사나 은행으로부터 결제결과에 대한 응답 메시지가 오지 않거나, 지연될 때, 페이플에서 해당 URL로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내서 결제결과를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좌(카드)해지결과 수신 URL(고객 요청에 의한 해지)
결제결과 수신과 마찬가지로 계좌(카드)가 해지될 때 해당 URL로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웹훅 URL의 개념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5.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
로그인 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로 2차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이때,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을 사용하면 2차 인증에 필요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2차 인증 자동입력 미사용: 로그인 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매번 직접 입력한 후 인증 번호를 받는 방식
2차 인증 자동입력 사용: 마지막으로 로그인했던 인증 방식의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설정하는 자동 방식
기본정보 페이지에서의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은 메인 관리자의 계정에 적용됩니다. 서브 관리자의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 바로가기> 메인 관리자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 바로가기 - 기본정보 페이지 서브 관리자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 바로가기 - 환경설정 페이지
6.
환불서비스 Key(공통)
환불서비스를 이용하는 파트너사에는 해당 키가 발급됩니다.
환불서비스 키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API를 통해 환불을 할 때는 해당 키가 없다면 환불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계좌이체 환불서비스는 환불대행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용을 원하실 경우 페이플 고객센터로 별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카드 환불 서비스는 별도의 신청을 하지 않아도 제공됩니다.
페이플 고객센터 이메일 | help@payple.kr
7.
등록비 관련 항목
등록비는 초기 가입비를 의미합니다.
해당 항목들은 최초 가입 시 등록비(가입비) 납부 여부, 등록비 액수를 보여줍니다.
8.
통장기재내역
통장 기재 내역은 계좌이체 결제 시 고객 통장에 표시되는 출금자명입니다.
9.
수정하기
수정할 항목을 기입한 후 수정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정보가 수정됩니다.
기본정보는 서브 관리자는 수정할 수 없고 메인 관리자만이 수정할 수 있습니다.

1.2 등록된 이미지 정보

1.
등록된 로고 이미지 파트너사의 로고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로고 등록 시 결제창에 등록된 로고 이미지로 노출됩니다.
2.
등록된 링크결제 이미지 파트너사의 링크결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생성된 링크를 공유할 때, 해당 로고 이미지로 노출됩니다.
이미지 사이즈 및 확장자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로고 이미지 : 350px * 50px(png, jpg) 링크결제 이미지 : 800px * 400px(png,jpg)
로고 및 링크결제 이미지 미등록 시 아래 예시와 같이 기본 이미지가 등록됩니다.

1.3 수수료 정보: 계좌

계좌이체 수수료 정보는 메인 관리자 계정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종류
계좌이체 결제방식인 간편결제와 정기결제의 이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상태 계좌이체 서비스 이용 상태를 나타냅니다.
계좌이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파트너사의 경우 상태가 미이용으로 표기됩니다.
3.
수수료
계좌이체 간편결제와 정기결제의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부가세 별도)
4.
최소 수수료
적용되는 수수료가 최소 수수료 액수 이하라면 결제 수수료는 최소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기본적으로 페이플 결제 수수료는 최소수수료가 아닌 수수료로 적용됩니다!
수수료는 1.50%이고 최소 수수료는 600원인 경우, 결제금액의 1.5%로 계산된 수수료가 600원 미만이면 최소 수수료인 600원이 적용되어 부과됩니다.
5.
정산구분
정산구분은 정산주기의 기준을 의미하며
정산구분으로는 일별 정산, 주별 정산, 월별 정산이 있습니다.
6.
정산주기
정산을 받는 주기를 의미합니다. 정산일은 관공서 영업일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정산주기가 D+6일인 경우, 화요일 결제건에 대해서는 영업일 기준 6일 이후인 차주 수요일에 정산됩니다.

1.4 수수료 정보: 카드

카드 수수료 정보는 메인 관리자 계정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수수료 정보는 카드사의 파트너사 등록 완료 여부에 따라 보이는 화면이 다릅니다.
카드 수수료 정보 - 카드사에서 가맹점 등록이 완료되기 전
카드 수수료 정보 - 카드사에서 가맹점 등록이 모두 완료된 후
1.
현재 가맹점 구분
카드 결제 수수료의 경우 '영세한 중소 신용카드 가맹점'의 우대 수수료를 적용하기 위해 표시된 '가맹점 구분 정보'입니다.
가맹점은 총 5가지로 구분됩니다.(영세, 중소 1, 중소 2, 중소 3, 일반)
국세청에 신고한 매출액에 따라 우대 가맹점 여부가 결정되며, 결과값이 현재 가맹점 구분에 표시됩니다.
2.
영중소 적용 카드 리스트
파트너사의 가맹점 구분에 따른 수수료 적용이 완료된 카드사 목록이 표시됩니다.
등록되지 않은 카드사가 하나라도 있다면 미완료가 표시됩니다.
모든 카드사에서 가맹점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 예시처럼 적용 날짜가 표시됩니다.
예시) 가맹점 구분이 일반인 경우
위의 예시의 경우, ① 일반 가맹점으로 구분되었고 ② 모든 카드사에 등록이 완료되어서 적용 날짜가 표시되고 ③ 일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④ 반기별 가맹점 구분 변경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시) ④ 변경내역 보기
3.
카드 수수료 정보
카드 수수료 정보의 기본적인 개념은 계좌이체 수수료 정보와 같은 개념입니다.
단, 카드 수수료는 가맹점 구분에 따라 수수료가 5개로 구분되어 적용됩니다.
계좌이체 수수료 정보에서 항목들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2. 환경설정

계정의 메인 관리자 및 서브 관리자를 관리하고 Slack Push 알림을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2.1 관리자 설정

메인 관리자와 서브 관리자를 조회 및 수정하고 서브 관리자를 등록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와 서브 관리자 계정에 따라 부여되는 권한이 다릅니다. 관리자 권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관리자 종류[메인 관리자(계약 담당자), 서브 관리자]에 따라 나뉘어져서 표시됩니다.
메인 관리자 계정에서는 모든 관리자를 조회할 수 있으나, 서브 관리자 계정에서는 메인 관리자 계정의 일부 정보와 자신의 계정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 설정>
메인 관리자 설정
1.
메인 관리자 정보
메인 관리자의 정보로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이 표시됩니다.
2.
2차 인증 자동입력
로그인 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로 2차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이때,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을 사용하면 2차 인증에 필요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미사용: 로그인 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매번 직접 입력한 후 인증 번호를 받는 방식
사용: 마지막으로 로그인했던 인증 방식의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설정하는 자동 방식
3.
정보수정 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상점정보-기본정보 페이지로 안내합니다.
<서브 관리자 설정>
서브 관리자 설정
1.
등록된 서브 관리자 계정 갯수
등록한 서브 관리자의 계정 갯수가 표시됩니다.
2.
서브 관리자 계정 검색
서브 관리자 계정을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 이메일로 검색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서브 관리자 계정 기본정보
각 서브 관리자의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일부가 표시됩니다.
4.
상태
상태 정보는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 접속제한 여부를 나타내며,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정상: 서브 관리자 상태에 이상이 없는 상태입니다.
로그인 제한: 서브 관리자가 일정 시간에 5회 이상 로그인을 실패하여 24시간 동안 로그인이 제한된 상태입니다.
메인 관리자가 로그인 5회 제한을 클릭하면 해당 서브 관리자의 24시간 로그인 제한을 직접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접속제한 해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5.
2차 인증 자동입력
메인 관리자 설정의 2차 인증 자동입력과 같은 개념입니다.
6.
최종 로그인 시간
서브 관리자 계정의 최근 로그인 시간이 표시됩니다.
7.
정보 수정
서브 관리자 수정 버튼 클릭 시 관리자 수정 창이 뜨며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후 오른쪽 아래에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정보 수정이 완료됩니다.
각 항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신규등록에서 확인해보세요
8.
아이디 삭제
삭제하고자 하는 서브 관리자 행의 삭제 버튼으로 서브 관리자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신규등록
최대 10개의 서브 관리자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서브 관리자를 등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1) 관리자명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2) 아이디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아이디는 8자리 이상의 영문(소)이나, 영문(소)와 숫자 혼합으로 설정해주세요.
3) 비밀번호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비밀번호를 아래 조건에 맞게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조건> -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 기호가 혼합된 8자리 이상의 문자여야 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같은 단어가 4개 이상 있어서는 안됩니다.
4)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 로그인 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로 2차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이때,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을 사용하면 2차 인증에 필요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2차 인증 자동입력 미사용: 로그인 시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매번 직접 입력한 후 인증 번호를 받는 방식
2차 인증 자동입력 사용: 마지막으로 로그인했던 인증 방식의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설정하는 자동 방식
환경설정 페이지의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은 서브 관리자 계정에 적용됩니다. 메인 관리자의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 방법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5) 휴대폰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시 해당 휴대폰 번호로 2차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6) 이메일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시 해당 이메일 주소로 2차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2차 인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7) 권한설정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권한을 선택할 수 있으며 권한 부여가 되지 않은 항목에, 서브 관리자가 접속을 시도할 경우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문구가 확인됩니다.

2.2 Slack Push 알림

전날의 결제 리포트(매일 오전 9시)와 링크결제 완료 알림을 Slcak 메시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Slack Workspace, Channel, Username, Token 입력이 필요합니다.
1.
Workspace
결제 리포트와 링크결제 완료 알림을 받을 Slack의 Workspace를 입력해주세요.
예시) payple.slack.com → Workspace: payple
2.
Username
이 부분은 payple로 입력해주세요.
Legacy Tokens을 이용하고 있는 파트너사의 경우, Username에 알림을 보내는 사용자명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3.
Channel
알림을 받을 채널을 # 뒤의 채널명으로 입력해주세요.
예시) general, random 등
4.
Token
Bot User OAuth Access Token을 입력해주세요.
현재 Slack의 Legacy Tokens은 신규발급이 중단되어 기존 Legacy Tokens 사용자만 이용가능합니다. Bot User OAuth Access Token을 발급받아서 이용해주세요.
아래 설명을 확인하시어 Bot User OAuth Access Token을 생성하고 등록해보세요.
<Bot User OAuth Access Token 생성 방법>
1. APP 생성하기
Create an App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① App Name
생성할 앱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② Development Slack Workspace
앱을 생성할 Slack의 Workspace를 선택해주세요.
해당 항목은 앱을 생성한 이후에는 수정할 수 없으니 주의해서 선택해주세요.
③ Create App
버튼을 클릭하면 앱이 생성됩니다.
a.
APP 생성 완료 화면
APP을 생성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노출됩니다.
b.
Incoming Webhooks 활성화하기
① 아래 경로로 들어가서 Incoming Webhooks를 활성화합니다.
② 우측 상단의 클릭하여 On으로 설정해주세요.
활성화되면 Webhook URLs for Your Workspace가 나타납니다.
c.
New Webhook to Workspace 추가하기
① Add New Webhook to Workspace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Webhook을 생성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② Slack 알림을 받을 채널을 선택합니다.
Allow 버튼을 클릭하면 Webhook 생성이 완료됩니다.
d.
Bot User OAuth Token 생성 완료
아래 경로에서 생성된 Bot User OAuth Token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
Bot Token Scopes 등록하기
아래 경로에서 OAuth Scope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OAuth Scope에 아래 항목들을 추가해주세요.
chat:write
chat:write.public
channels:read
f.
APP 재설치
Reinstall to Workspace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다시 설치해주세요.
아래 경로에서 앱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Reinstall to Workspace
① Slack 알림을 받을 채널을 처음에 설정했던 채널로 선택합니다
permit 버튼을 클릭하면 앱 재설치가 완료됩니다.
Bot User OAuth Access Token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생성된 Token을 등록해서 Slack 알림을 받아보세요!
<Bot User OAuth Access Token 등록 방법>
a.
Bot User OAuth Token 복사
아래 경로에서 Bot User OAuth Token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py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Token을 복사해주세요.
b.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서 복사한 Token 입력
아래 경로에서 Slack 알림을 위한 Token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Push 알림의 입력값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Slack 알림을 받기 위한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결제 리포트와 링크결제 완료 알림을 Slack메시지로 확인해보세요!
<Slack 알림 확인>
Token 등록이 완료되면 설정하신 채널로 결제 리포트와 링크결제 완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리포트
링크결제 완료 알림
5.
등록하기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Slack Push 알림 설정이 완료됩니다.

3. 결제한도/보증보험

계좌와 신용카드의 결제한도와 담보 및 정산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3.1 결제한도/보증보험

계좌와 신용카드의 결제한도 및 보증보험의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설명에서 확인해보세요.
1.
월 결제한도
한 달에 결제 가능한 최대 한도입니다.
2.
건 결제한도
한 건에 결제 가능한 최대 한도입니다.
3.
잔여한도
월 결제한도 중에서 조회 당일 기준으로 이번 달에 남은 결제금액(한도)입니다.
4.
담보종류
페이플에서는 담보로 서울보증보험사를 통해 이행보증보험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이행보증보험은 파트너사가 고객에게 약정된 재화나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등의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체결하는 보험입니다.
5.
금액
이행보증보험 가입금액입니다.
6.
만료일자
이행보증보험의 만료 일자입니다.
담보 만료일 2주전에 갱신 및 재계약 요청 메일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담보의 갱신 및 재계약 방법 증권 발급한 대리점에 전화 문의로 갱신 및 재계약 진행 후 보증보험 영수증을 다운로드 하셔서 페이플 고객센터 이메일로 발송해주시면 됩니다.
페이플 고객센터 이메일 | help@payple.kr

3.2 정산계좌 정보

1.
정산계좌 정보(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페이플에서 결제된 금액을 정산받는 파트너사의 계좌정보입니다.
2.
세금계산서 이메일
페이플 서비스 이용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매월 1회 발행되며, 해당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Paypl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