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권한 정의

태그
이 글의 목차
상점의 운영 및 관리를 하는 파트너의 경우, 관리자의 유형에 따라 권한이 다르게 부여됩니다.
관리자 유형은 메인 관리자서브 관리자가 있습니다.
하나의 관리자계정을 여러 명이 사용할 경우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리자 계정은 한 사람당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메인 관리자: 상점의 계약담당자 및 주 관리자이며, 상점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브 관리자: 상점의 부 관리자이며, 상점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일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와 서브 관리자의 권한에 대해 아래 설명을 잘 확인해보세요.

1. 메인 관리자 권한

메인 관리자는 상점의 운영 및 관리 뿐만 아니라 서브 관리자의 설정 및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서브 관리자에게는 없는 메인 관리자의 권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메인 관리자만의 권한
1.
상점의 기본정보 및 수수료 정보 확인 및 일부 항목 수정 권한
2.
모든 관리자(메인, 서브 관리자) 관리 및 정보 수정 권한
3.
서브 관리자의 접속제한 해제 권한

1.1 상점의 기본정보 확인 및 일부 항목 수정 권한

메인 관리자는 상점의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일부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점의 기본정보와 수수료 정보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 계정으로 상점의 고객센터 전화/이메일/문의방법, 결제결과 수신 URL, Slack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 메인 관리자 - 상점 정보 > 기본 정보 > 사업자 정보의 서비스 정보
예시) 메인 관리자 - 상점 정보 > 기본 정보 > 연동 정보
수수료 정보는 수정 불가한 정보입니다.
예시) 메인 관리자 - 상점 정보 > 기본 정보 > 결제 및 수수료 정보
상점 기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1.2 모든 관리자의 관리 및 정보 수정 권한

메인 관리자는 자신을 포함한 모든 관리자의 정보를 조회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서브 관리자 등록
메인 관리자는 서브 관리자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확인하시고 서브 관리자를 등록해보세요.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서브 관리자를 등록할 수 있는 팝업창이 생성됩니다.
① 아이디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② 이름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③ 비밀번호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비밀번호를 아래 조건에 맞게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조건> -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 기호가 혼합된 8자리 이상의 문자여야 합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같은 단어가 4개 이상 있어서는 안됩니다.
④ 휴대전화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⑤ 이메일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해당 이메일 주소로 구글 OTP 계정 기기 등록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⑥ 등록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하여 이메일 주소로 구글 OTP 계정 기기 등록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함을 확인하여 구글 OTP 계정 기기 등록까지 완료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⑦ 구글 OTP 계정 기기 등록
메일에서 안내하는 대로 따라하여 등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2. 메인 관리자 및 서브 관리자의 정보 수정
메인 관리자는 자신을 포함한 모든 관리자의 정보를 수정하고, 서브 관리자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메인 관리자 수정
메인 관리자의 정보는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수정 버튼 클릭 시 팝업창이 생성되며 메인 관리자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의 정보 수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② 서브 관리자 수정
서브 관리자 수정 버튼 클릭 시 관리자 수정 팝업창이 생성되며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후 아래의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정보 수정이 완료됩니다.
③ 서브 관리자 삭제
삭제하고자 하는 서브 관리자 행의 삭제 버튼으로 서브 관리자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3 서브 관리자의 접속제한 해제 권한

1차 혹은 2차 인증을 5회 이상 실패할 경우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이 제한됩니다.
접속제한을 해제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메인 관리자는 서브 관리자의 접속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제한을 해제하는 방법 메인 관리자 계정으로 해외결제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한 후, 계정 관리 메뉴에서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서브 관리자 접속제한 해제 바로가기 접속이 제한된 서브 관리자 행의 '차단 해제'버튼을 클릭하시면 접속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예시) 메인 관리자 - 파트너 관리자 > 상점 정보 > 계정 관리
접속제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2. 서브 관리자 권한

서브 관리자는 상점의 운영 및 관리를 할 수 있으나 일부 항목의 접근이 제한됩니다.
서브 관리자에게 제한되는 접근 및 화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서브 관리자의 제한된 권한
1.
상점의 일부 기본정보 확인 가능
2.
자신의 계정만 수정 가능

2.1 상점의 기본정보 일부만 확인 가능

서브 관리자는 상점의 기본정보를 수정할 수 없고, 수수료 정보(계좌, 카드)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2.2 자신의 계정만 조회 및 수정 가능

서브 관리자는 자신의 계정만 조회 및 수정이 가능하며,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서브 관리자는 상점 정보 > 계정관리 메뉴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3. 관리자 권한 비교

메인 관리자와 서브 관리자의 권한을 한번에 비교해보세요.
Search
메뉴별 접근 권한
파트너 관리자 메뉴
메인 관리자
서브 관리자
메인 관리자와 서브 관리자의 권한의 차이가 있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비교합니다.
Search
권한
메인 관리자
서브 관리자
서브 관리자 제한사항
Paypl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