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페이플 - 개인/법인 계좌결제 가이드

개인 또는 법인의 계좌결제 가이드를 안내 드립니다.

1. 개인계좌 등록

1-1. 계좌정보 입력

① 구분 : 개인
② 이름 : 본인 이름을 입력합니다.
③ 생년월일과 성별 : 본인 생년월일과 성별을 입력합니다.
④ 휴대전화 : 본인 소유의 통신사 및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⑤ 계좌번호 : 본인 소유의 은행 및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⑥ ‘모든 필수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본인인증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⑦ 결제내역 이메일 수신(선택사항) : 이메일을 입력해주시면 결제내역 메일이 발송됩니다.

1-2. 계좌인증 여부(법인계좌 동일)

①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계좌와 본인정보가 유효한지를 확인하여 인증한 후 출금동의를 위한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본인인증은 ARS인증 및 SMS 알림톡 인증으로 이루어지며,
국가에서 취득한 혁신금융 SMS 알림톡 인증200건이상 발송된 상태라면 ARS인증으로 진행됩니다.
200건 이하인 경우, 혁신금융 SMS 알림톡 인증으로 출금동의를 위한 본인인증이 진행됩니다.
ARS인증 : 전화받기 클릭 후 인비즈넷(1588-0559)에서 ARS인증을 진행합니다.
ARS인증 음성(생년월일, 이름, 은행,계좌번호, 자동이체 출금 동의)정보를 모두 청취 후 정보가 일치하면 결제창에 표기된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하면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주의 : 음성을 다 듣기전 인증번호 4자리를 먼저 누를경우, 본인인증이 완료되지 않습니다.
ARS인증
SMS 알림톡 인증 : 페이플에서 발송된 알림톡을 확인하여 SMS 알림톡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SMS 알림톡 인증

1-3. 계좌등록 완료(법인계좌 동일)

성공적으로 계좌등록이 완료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계좌등록완료 알림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계좌등록 완료 알림 메시지(카카오 알림톡)
개인계좌 등록시, 이름, 생년월일과 성별, 휴대폰번호, 통신사 5대 정보가 일치해야 계좌등록 가능합니다.

2. 법인계좌 등록

2-1. 계좌정보 입력

① 구분 : 법인
② 이름 (법인 담당자) : 법인 담당자(개인)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법인 담당자란? 파트너사의 결제시스템에서 법인계좌의 접근권한이 있는 개인을 법인 담당자라고 표기하고 있으며, 법인 담당자의 정보는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③ 생년월일과 성별 (법인 담당자) : 본인 생년월일과 성별을 입력합니다.
④ 휴대전화 (법인 담당자) : 본인 소유의 통신사 및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⑤ 법인 사업자번호 : 등록하려는 법인 사업자 번호를 입력합니다.
⑥ 법인 계좌번호 : 등록하려는 법인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⑦ ‘모든 필수약관에 동의합니다.’ 체크 후 본인인증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⑧ 결제내역 이메일 수신(선택사항) : 이메일을 입력해주시면 결제내역 메일이 발송됩니다.
법인계좌 등록시 법인 담당자 개인 이름, 생년월일과 성별, 휴대폰번호, 통신사 5대 정보가 일치해야 계좌등록 가능합니다.

3. 현금영수증

3-1. 현금영수증 사용

① 현금영수증 종류 : 소득공제(개인) 또는 지출증빙(사업자) 선택을 합니다.
② 증빙방법 : 휴대전화 또는 사업자번호 선택을 합니다.
③ 결제하기 또는 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발급이 진행되면서 결제가 완료됩니다.
현금영수증 종류_소득공제(개인)
현금영수증 종류_지출증빙(사업자)

3-2. 현금영수증 미사용

① 현금영수증을 발행할까요? : 미발행 버튼 클릭해주시면 현금영수증 발행창이 비활성화됩니다.
② 결제하기 또는 완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현금영수증 미발급으로 진행되면서 결제가 완료됩니다.
현금영수증은 선택사항으로, 발행하지 않아도 결제가 진행됩니다.
현금영수증 미발행_소득공제(개인)
현금영수증 미발행_지출증빙(사업자)

4. 개인/법인 계좌등록 시 자주묻는 질문을 확인해주세요

Q. 법인담당자는 무엇인가요?
파트너사의 결제시스템에서 법인계좌를 등록하려는 담당자가  법인계좌의 접근권한이 있는 분을 법인 담당자(개인)라고 표기하고 있습니다.
Q. 법인명의의 휴대폰만 등록할 수 있나요?
법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니며, 법인계좌를 등록하려는 담당자 소유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해주세요.
Q. 외국인입니다. 법인계좌 등록시 이름을 어떻게 입력해야되나요?
은행계좌에 등록되어 있는 이름으로 입력(띄어쓰기 일치 필요)해주세요. 입력글자수는 80자이며, 초과시 에러메세지가 발생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Q. 계좌정보 및 ARS인증을 정확하게 입력했는데,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당 오류 확인을 위해서, 계좌의 정보를 고객의 동의를 받은 후 고객센터(help@payple.kr) 회신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계좌 정보] - 계좌등록시 어느 단계에서 오류 발생여부 및 캡쳐본 - 법인사업자번호 - 법인명 - 법인 계좌번호 및 은행 - 등록시 기입한 성함 / 생년월일 및 성별 / 연락처(통신사(알뜰폰 여부 포함)와 전화번호)
Q. 법인계좌시 해당오류가 발생됩니다. 하단 내용을 참고하여 고객에게 재 안내해주세요.
[DNUA0021] U235 - 실명번호 불일치 실명번호 불일치는 ‘주민번호 불일치’ 또는 ‘실명번호 오류’는 예금주가 계좌를 개설할때 은행에 등록한 실명번호 (주민/사업자등록번호)와 계좌등록창에 입력한 실명번호가 맞지 않은 경우입니다.
[DNUA0021] 0107 - 주민번호 또는 사업자번호 상이 [ARSA0007] 32 - 본인인증 실패 공통(고객정보 불일치) 법인계좌 등록시 이름, 생년월일과 성별, 휴대폰번호, 통신사 5대 정보는 한 사람의 명의로 일치해야 합니다.
[DNUA0006] 3666- [인증실패] 입력하신 정보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계좌정보 입력시 정보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이며, 정확한 정보를 입력부탁드립니다.
계좌정보를 바르게 입력해주세요. [원거래계좌 상위(취소시)] 해당 계좌가 없다는 응답(해당계좌 없음(전출, 잡좌통할, 특별계좌 포함))을 받으며 송금에 실패했습니다. 따라서, 해당 계좌에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등록을 하려는 법인계좌의 상태를 확인(송금이 정상적으로 되고있는 계좌인지, 거래정지 계좌인지 등)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법인계좌는 어떤 정보를 입력해야되나요?
사용하려는 법인계좌번호 및 사업자번호를 입력해주세요.
Q. 계좌등록시 무한 로딩 오류가 발생합니다.
원천사와 통신하는 과정에서 일부 누락이 발생하여 정상적으로 DB 적재되지 않아 발생됩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했던 고객님께 재시도 하는 것을 요청드립니다. 그래도 오류가 발생된다면, 페이플 고객센터(1522-5013) 문의 또는 help@payple.kr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Q. ‘[ARSA2999] 계좌정보를 다시 입력해주세요.’ 오류가 발생합니다.
‘[ARSA2999] 계좌정보를 다시 입력해주세요.'는 계좌 연동 api key 발급 오류로 발생되었습니다. api key는 재발급하여 정상등록 해두었으며, 다시한번 계좌이체 계좌등록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오류가 발생된다면, 페이플 고객센터(1522-5013) 문의 또는 help@payple.kr로 접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