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권한 정의

1 more property
이 글의 목차
상점의 운영 및 관리를 하는 파트너의 경우, 관리자의 유형에 따라 권한이 다르게 부여됩니다.
관리자 유형은 메인 관리자서브 관리자가 있습니다.
하나의 관리자계정을 여러 명이 사용할 경우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리자 계정은 한 사람당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메인 관리자: 상점의 주 관리자이며, 상점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브 관리자: 상점의 부 관리자이며, 상점의 운영 및 관리에 대한 일부 권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와 서브 관리자의 권한에 대해 아래 설명을 확인해주세요.

1. 메인 관리자 권한

메인 관리자는 상점의 운영 및 관리 뿐만 아니라 서브 관리자의 설정 및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서브 관리자에게는 없는 메인 관리자의 권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메인 관리자만의 권한
1.
상점의 기본정보 및 수수료 정보 확인 및 일부 항목 수정 권한
2.
모든 관리자(메인, 서브 관리자) 관리 및 정보 수정 권한
3.
서브 관리자의 접속제한 해제 권한
4.
서브 관리자의 항목 부여 권한

1.1 상점의 기본정보 확인 및 일부 항목 수정 권한

메인 관리자는 상점의 모든 정보를 확인하고 일부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상점의 기본정보와 모든 결제수단의 수수료 정보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에서 노란색 표시가 된 부분만 메인 관리자 계정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예시) 메인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
수수료 정보는 수정 불가한 정보입니다.
예시) 메인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 > 수수료 정보 : 카드
예시) 메인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 > 수수료 정보 : 계좌
상점 기본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1.2 모든 관리자의 관리 및 정보 수정 권한

메인 관리자는 자신을 포함한 모든 관리자의 정보를 조회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서브 관리자 등록
메인 관리자는 최대 10개의 서브 관리자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을 확인하시고 서브 관리자를 등록해보세요.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서브 관리자 등록 창이 열립니다.
① 관리자명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② 아이디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아이디는 8자리의 영문(소)이나, 영문(소)와 숫자 혼합으로 설정해주세요.
③ 비밀번호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비밀번호를 아래 조건에 맞게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 조건>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 기호가 혼합된 8자리 이상의 문자여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같은 단어가 4개 이상 있어서는 안됩니다.
④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
로그인 시 휴대전화 번호나 이메일 주소로 2차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이때, 2차 인증 자동입력 설정을 사용하면 2차 인증에 필요한 휴대전화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2차 인증 자동입력 미사용: 로그인 시 휴대전화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매번 직접 입력한 후 인증 번호를 받는 방식
2차 인증 자동입력 사용: 마지막으로 로그인했던 인증 방식의 휴대전화 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입력되게 설정하는 자동 방식
⑤ 휴대전화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시 해당 휴대전화 번호로 2차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⑥ 이메일
등록할 서브 관리자의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 시 해당 이메일 주소로 2차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2차 인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⑦ 권한설정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의 일부 항목 중 서브 관리자의 권한 부여를 원치 않는 항목이 있다면, 체크 표시된 박스를 클릭하여 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권한 부여되지 않은 항목에 서브 관리자가 접속을 시도할 경우 하기 그림과 같이 팝업창이 확인되며 접속이 제한됩니다.
접근 권한을 설정한 항목은 ‘수정’ 버튼을 통해 재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메인 관리자 및 서브 관리자의 정보 수정
메인 관리자는 자신을 포함한 모든 관리자의 정보를 수정하고, 서브 관리자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예시) 메인 관리자 -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환경설정
① 메인 관리자 수정
메인 관리자의 정보는 기본정보 페이지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 버튼 클릭 시 기본정보 페이지로 이동하여 메인 관리자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의 정보 수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② 서브 관리자 수정
관리자 수정 창이 뜨며, 아이디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 서브 관리자 수정
서브 관리자의 정보 수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③ 서브 관리자 삭제
삭제하고자 하는 서브 관리자 행의 삭제 버튼으로 서브 관리자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해주세요.

1.3 서브 관리자의 접속제한 해제 권한

1차 인증을 5회 이상 실패하거나, 2차 인증을 3회 이상 실패할 경우, 보안상의 이유로 인하여 파트너 관리자의 접속이 24시간 동안 제한됩니다.
접속제한은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자동해제 전, 수동으로 접속제한을 해제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메인 관리자는 서브 관리자의 접속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서브 관리자 계정의 접속제한을 해제하는 방법
서브 관리자 계정이 접속이 제한되면 메인 관리자에 접속제한 안내메일이 발송됩니다.
예시) 접속제한 안내메일
안내메일을 확인하신 후, 메인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하셔서 서브 관리자의 접속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메인 관리자 계정으로 접속제한을 해제하는 방법 메인 관리자 계정으로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한 후, 환경설정 메뉴에서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서브 관리자 접속제한 해제 바로가기 접속이 제한된 서브 관리자의 상태에 '로그인 제한'을 클릭하시면 해당 서브 관리자의 접속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예시) 메인 관리자 -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환경설정 - 로그인 제한
접속제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2. 서브 관리자 권한

서브 관리자는 상점의 운영 및 관리를 할 수 있으나 일부 항목의 접근이 제한됩니다.
서브 관리자에게 제한되는 접근 및 화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2.1 상점의 기본정보 접근 제한

서브 관리자는 상점의 기본정보 페이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서브관리자가 기본정보 페이지에 접근할 경우 ‘서브관리자는 접근권한이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의 팝업창이 노출됩니다.

2.2 자신의 계정만 조회 및 수정 가능

서브 관리자는 메인 관리자의 일부 정보만 조회할 수 있고, 자신의 관리자 계정만 조회 및 수정이 가능하며, 삭제는 불가합니다.
예시) 서브 관리자 - 상점정보 > 환경설정 - 관리자 설정

3. 관리자 권한 비교

메인 관리자와 서브 관리자의 권한을 한번에 비교해보세요.
Search
메뉴 접근 권한
파트너 관리자 메뉴
메인 관리자
서브 관리자
COUNT4
메인 관리자와 서브 관리자의 권한의 차이가 있는 부분에 대해 자세히 비교합니다.
Search
권한
메인 관리자
서브 관리자
서브관리자 제한사항
2021. Paypl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