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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플 멤버십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페이플(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페이플 멤버십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사 간의 권리·의무, 서비스 이용절차 및 기타 제반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페이플 멤버십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란, 회사가 멤버십 가맹점에게 제공하고자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각종 혜택 일체를 의미하며, 본 서비스는 월 단위로 가입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멤버십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란 페이플 결제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본 서비스 [이용약관] 에 동의하고 혜택을 이용하는 자로서, 본 서비스 일체 혹은 그 일부를 이용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자를 의미합니다.
3.
혜택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본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4.
정기 결제란 가맹점이 본 서비스를 매월 또는 일정 시기에 반복적으로 거래하기 위하여 미리 입력·등록한 결제수단으로 매월 또는 일정 시기에 자동으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페이플 허브(이하 “허브”)란, 가맹점의 결제대금에 대하여 회사가 가맹점을 대신하여 금융기관으로부터 수령 후 직접 피지급대상자에게 지급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금융기관이란, 허브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기관과 은행들을 말합니다.
7.
피지급대상자라 함은 가맹점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8.
회사의 결제대행수수료라 함은 회사와 가맹점간에 기 체결된 페이플 서비스 이용 계약서에 근거하여 회사가 가맹점에 부과하는 결제대행시스템의 사용 수수료를 말합니다.
9.
지급요청 데이터라 함은 회사가 금융기관으로부터 수령한 가맹점의 결제대금에 대하여 회사의 결제대행수수료를 공제한 후 각각의 피지급대상자에게 지급하기 위한 내역을 가맹점이 정리하여 회사에게 제공한 자료를 말합니다.
10.
지급이체 대행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가맹점의 결제대금에서 회사의 결제대행수수료를 선공제한 후의 잔여액을 기준으로, 가맹점의 지급요청 데이터에 따라 가맹점과 피지급대상자의 계좌에 입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11.
계좌인증이라 함은 가맹점에서 회사에 보내준 피지급대상자의 계좌정보와 예금주명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12.
허브 수수료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허브를 사용하여 가맹점이 계좌인증 또는 지급이체 업무를 실행한 것에 대해 회사가 가맹점에 부과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제3조(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본 서비스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2.
허브 이용 시, 회사는 가맹점으로부터 전달받은 지급요청 데이터를 기초로 계좌인증을 진행하며, 인증이 완료된 건에 한하여 가맹점이 지급을 요청한 일시에 주식회사 페이플 명의의 허브 계좌에서 피지급대상자의 각 계좌로 자금을 이체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과 관련한 일체에 대하여 권한을 가집니다.
4.
회사는 운영상 필요 또는 내부 사정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이용료, 혜택 구성 등을 포함하여 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가맹점에게 안내 또는 본 서비스와 관련된 회사의 전자게시판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5.
회사는 제 3항에 따라 본 서비스의 이용료 또는 혜택 구성을 변경한 경우, 변경된 사항을 결제되기 전에 가맹점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가맹점이 이용료 또는 혜택 구성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해당 가맹점은 이용료가 자동 결제되지 아니하며, 이 경우 기존에 결제한 본 서비스 이용기간 종료 시에 이용계약이 해지됩니다.
6.
회사는 민·형사상 법적 절차에 의해 법원 등으로부터 명령을 통지 받거나 관계법령에 의한 유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4조(멤버십 가맹점의 의무)

1.
가맹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가맹점이 약관 및 통지된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해당 가맹점은 귀책사유가 있는 범위 내에서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가맹점의 허브 이용 시, 회사는 오로지 가맹점의 지급요청 데이터에 따라 허브를 제공하며, 제공받은 정보의 오류 등 지급 관련 발생하는 여하한 책임은 가맹점이 부담합니다.
3.
가맹점은 회사로부터 본 서비스 이용 및 이용료 결제를 위해 회사에 등록한 가맹점의 정보를 최신의 정보로 유지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를 다하지 아니하여 회사의 통지(이메일, 유선 전화, 사전통지 등)가 수신되지 아니하거나,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가맹점은 어떠한 경우에도 방법을 불문하고 직접 또는 제3자를 활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큰 부하를 야기하거나, 기타 회사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및 그러한 시도를 할 수 없습니다.
5.
가맹점은 회사가 본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하며, 가맹점이 본 약관을 위반함에 따라 회사가 가맹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해 소명을 요청한 경우, 가맹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해야 합니다. 가맹점에 의해 합리적인 소명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가맹점의 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5조(금지행위 및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가맹점이 다음 각호의 금지행위 또는 페이플 멤버십 이용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본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가맹점은 본 서비스 재가입 및 이용신청이 제한됩니다.
a.
본 약관에 따른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위임하는 행위
b.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타인의 결제 정보를 사용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c.
본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 또는 다른 회원의 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d.
본 서비스를 불법적인 목적이나 본 약관에 따른 목적 외의 부당한 목적으로 활용하는 행위
e.
기타 본 서비스를 명백하게 오남용하는 행위
2.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가맹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가맹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4.
제1항의 사유로 환불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가맹점이 본 서비스의 이용료를 결제한 수단과 같은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며, 이 경우 본 서비스의 이용료에서 가맹점이 본 서비스 이용으로 받은 이익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이익을 공제하는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운영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결제수단 및 결제일자)

1.
가맹점은 페이플 결제 서비스에 결제 수단 및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료를 결제하여야 하며, 이용료는 월 단위로 정기 결제됩니다.
2.
가맹점은 가장 마지막으로 등록한 결제 수단으로 본 서비스의 모든 정기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3.
정기 결제일은 가맹점이 본 서비스에 최초 결제 후 2영업일 날에 해당하는 일자로 자동 설정됩니다. 만약 특정 월에 결제일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해당 월에 한하여 말일에 결제됩니다.
4.
허브 이용 시, 계좌인증 또는 지급이체 실행완료가 100건 초과 시 건당 150원(부가세 별도)의 추가 허브 수수료가 가맹점에 부과됩니다.
5.
회사는 결제가 이루어지면 가맹점에게 결제 내용을 전화, 이메일 등 전자적 매체나 방식을 이용하여 통지합니다. 단, 가맹점의 명시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6.
가맹점이 등록한 결제정보가 어떠한 사유로든 유효하지 않게 되어 정상적으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고, 결제정보가 정상화되지 않는 경우 결제 실패 익일 이용계약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제7조(청약철회, 해지 및 환불)

1.
본 서비스는 이용료 결제 후 어떠한 혜택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2.
가맹점이 이용료 결제 후 멤버십 혜택을 제공 받은 경우에는 청약철회, 해지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8조(이용계약 및 정기결제 해지)

1.
가맹점은 회사에게 통지함으로써 청약철회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가맹점에 의한 청약철회 또는 이용계약 해지가 회사에 통지될 경우, 제7조 제1항에 따라 청약철회가 가능한 가맹점은 청약철회 및 환불과 동시에 이용계약이 종료됩니다. 단, 제7조 제2항에 따라 이용 기간 내 해지가 불가능한 가맹점은 정기 결제가 해지되고, 이용계약 해지의 효과는 마지막으로 결제한 이용료에 해당하는 이용기간이 종료된 직후 발생합니다.
3.
본조 제2항 단서에 따라 정기 결제를 해지한 멤버십 회원은 마지막으로 결제한 이용료에 해당하는 이용 기간 동안은 이용이 가능하며, 다음 결제일(익월)부터 이용료가 결제되지 않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중단, 책임 제한 및 면책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인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본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고, 본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a.
통제할 수 없는 기술적 장애
b.
기간통신사업자, 본 서비스와 연관된 대행사, 제휴사에 불가피한 서비스 제공 제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등 제3자의 귀책사유
c.
본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d.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e.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전염병의 창궐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
2.
회사는 가맹점의 귀책사유로 인한 본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가맹점 상호간 또는 가맹점과 제3자간에 본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서비스 종료)

회사가 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종료일 30일전에 가맹점에 서비스 종료 사실을 게시하고 회사의 통지수단을 통하여 가맹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맹점이 서비스 종료일 전 마지막으로 결제한 이용기간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보장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을 보장할 수 없는 경우 가맹점이 지불한 이용료에서 실제 사용한 기간 등 가맹점이 취득한 이익을 감안하고,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을 적용하여 차감한 후 환불합니다.

제11조(멤버십 가맹점 개인정보처리방침)

가맹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페이플 결제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갈음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6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