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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안전확인증 관련 안내

* 구매안전서비스란, 온라인 결제 후 물품을 거래하는 과정에서 거래 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중립적인 제 3자의 중개를 통해 안전하게 금전 또는 물품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드는 보호 장치입니다. 온라인에서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등의 방법으로 '현금'이 오고 갈 때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이란,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온라인 거래를 할 때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위해 금융기관, PG사, 쇼핑몰에서 인증해 주는 증서입니다.

목차

원하는 발급 방법을 클릭하면 해당 가이드를 바로 읽을 수 있습니다.
2.

1. 구매안전확인증 관련 안내

현재 아쉽게도 페이플에서는 구매안전확인증을 제공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보통 통신판매업을 준비하시는 경우 구매안전확인증이 필요하기에, 아래와 같은 방법을 참고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에스크로) 발급 방법

1) 은행에서 발급

현재 기업은행, 국민은행에서 구매안전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고,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구매안전확인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1) 기업용 계좌 2) 기업전용(사업용) 공인인증서

(1) 국민은행

①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 [전체서비스 → 에스크로 이체]를 클릭합니다.
② [에스크로이체 → 판매자 인증마크 → 인증마크 등록]을 클릭합니다.
③ [판매 인증마크 등록]을 클릭하여 필요한 내용을 기재합니다.
④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을 클릭하여 출력합니다.

(2) 기업은행

① 기업은행 기업뱅킹 홈페이지에서 [이체] → [안심이체] →[서비스 가입/해지] →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② 전화번호 및 이메일 등 회원정보를 입력합니다.
③ 가입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서비스 이용하기]를 클릭합니다.
④ 다시 기업은행 기업뱅킹 홈페이지에서 [이체] → [안심이체] →[고객지원] → [인증마크 등록/관리] → [판매 인증마크 관리]를 클릭합니다.
⑤ 인증마크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⑥ [클립보드에 소스 복사]를 클릭하여 판매자 홈페이지에 적용합니다.

2) 오픈마켓에서 발급

스마트스토어, 쿠팡, G마켓, 위메프 등의 오픈마켓 중 원하는 오픈마켓에 가입한 후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
1) 사업자등록증 2) 대표자 인감증명서 3) 대표자 통장사본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로 접속하여 판매자 가입[판매자 유형선택 → 정보입력→ 가입신청]을 진행합니다.
②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신청 심사 후 [판매자정보 > 판매자 정보]메뉴 상단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에스크로)'을 다운 받습니다.
추가로, 온라인 사업 준비를 위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발급 받으셨다면 민원24사이트를 통해 ‘통신판매업’을 신고하시면 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증 발급을 위해 다음 서류를 준비해 주세요. 1. 사업자등록증 2.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이용확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