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별로 나눠서 응답코드를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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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AUTH
0001
⦁ 가맹점에서 페이플로 전송된 cst_id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st_id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cst_id 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st_id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st_id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st_id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2
⦁ 가맹점 ->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ustKey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ustKey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 테스트환경의 custKey는 연동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환경에서 custKey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AUTH
0004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의 도메인, IP 만 페이플 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가맹점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 설정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 가맹점의 AWS(아마존웹서비스) 이용으로 해당 응답코드 발생 시 가맹점 서버 도메인의 REFERER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세한 내용은 페이플 기술지원팀 dev@payple.kr 으로 문의주세요.)
⦁ 카페24, 가비아 등 서버호스팅 이용 시 호스팅사에 페이플 URL(테스트, 운영) 방화벽 오픈을 요청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AUTH
0007
⦁ 페이플은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 Allow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 파트너 인증시 보낸 Referer 값을 기준으로 결과가 리턴됩니다.
즉, 결제창을 띄우려는 도메인과 파트너 인증시 Referer값으로 보낸 도메인이 같아야 합니다.
⦁ 이 경우, 서브 도메인도 일치해야합니다.
※ 더 자세한 사항은 FAQ
> 'CORS(Cross Origin Resource Sharing) 안내'에서 확인해보세요.
AUTH
0020
⦁ 요청 서버와 파라미터로 보낸 clientKey의 계정이 같은지 확인해주세요
⦁ 요청 서버를 운영(REAL)으로 보냈다면, 운영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야합니다.
AUTH
0021
⦁ 없는 clientKey이거나, 요청 서버에 매칭되지 않는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는 경우 발생합니다.
⦁ 올바른 clientKey로 요청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 요청 서버를 운영(REAL)으로 보냈다면, 운영 계정의 clientKey를 보내야합니다.
AUTH
0022
⦁ 파트너 계정에 등록하지 않은 도메인으로 결제창 호출시 발생합니다.
⦁ 등록 도메인은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의 대표 도메인 필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페이플에 등록된 파트너 도메인(yourdomain.com)의 서브도메인(sub.yourdomain.com)은 별도 설정없이 접속 가능합니다.
COUNT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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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PCA
0002
카드결제 요청 전 카드등록 여부를 우선 조회하는데 해당 사용자의 카드등록이 완료되지 않았거나 이미 해지 된 사용자인 경우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CPCA
0022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반 상점의 건당 한도는 가맹점 월 한도와 동일합니다.
⦁ 환금성 서비스의 경우 별도 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CPCA
0023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반 상점의 건당 한도는 가맹점 월 한도와 동일합니다.
⦁ 환금성 서비스의 경우 별도 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CPCA
0024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반 상점의 건당 한도는 가맹점 월 한도와 동일합니다.
⦁ 환금성 서비스의 경우 별도 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CPCA
0025
⦁ 가맹점의 건당 한도 초과에 대한 응답이며 페이플의 가맹점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 일반 상점의 건당 한도는 가맹점 월 한도와 동일합니다.
⦁ 환금성 서비스의 경우 별도 한도 제한이 가능합니다.
COUNT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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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BIL
0002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COUNT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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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SPCD
0001
PCD_PAYER_ID 값이 존재하지 않거나, 요청 파라미터로 보내지 않았을 때 혹은 다를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해당 응답 발생시,
1) 결제요청시 빌링키(PCD_PAYER_ID)를 보냈는지 확인
2) 해당 빌링키(PCD_PAYER_ID)가 현재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등록조회API 이용 or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 > 등록카드정보에서 확인
SPCD
0004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SPCD
0011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 해당 응답 발생시,
1) 해당 빌링키(PCD_PAYER_ID)가 현재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등록조회API 이용 or 파트너 관리자 페이지 > 등록카드정보에서 확인
2) 카드 등록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cst_id)과 결제요청(재결제)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cst_id)가 일치하는지 확인
- 카드 등록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과 결제요청시 인증한 파트너 계정이 다르면 빌링키가 조회되지 않습니다
3) 테스트 서버의 PCD_PAYER_ID를 상용서버에서 사용한 것이 아닌지 확인
- 빌링키를 등록한 서버에서만 해당 빌링키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SPCD
0012
⦁ 요청한 빌링키(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혹은 등록이 해지된 카드입니다.
⦁ 혹은 카드로 등록된 빌링키가 아닙니다. 다른 결제수단의 빌링키인지 확인해보세요.
SPCD
0014
⦁ 주문번호 중복 오류로 인한 중복결제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1. 해당 주문번호로 이미 결제가 완료된 경우가 있습니다.
2. 해당 주문번호로 처리 중인 결제건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SPCD
1000
빠른 시간내에 여러번 결제요청시 중복체크 로직에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 3초 이내에 같은주문번호 및 금액 으로 요청시
SPCD
1003
⦁ 비정상적인 승인데이터로 인해, 승인된 거래건을 취소시키고 응답메세지를 노출합니다.
⦁ 다시 한번 결제시도해주세요.
SPCD
9991
⦁ 가맹점 → 페이플로 전송된 custKey 가 페이플에서 발급된 custKey 와 다르거나 공백인 경우에 발생합니다.
⦁ custKey 는 최초 가맹점 오픈 안내 메일에 첨부해 발송드립니다.
⦁ 테스트환경과 운영환경에서 쓰이는 cst_id가 다르니 확인해주세요.
COUNT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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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RPCD
0001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RPCD
0006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RPCD
0011
⦁ 요청한 PCD_PAYER_ID가 페이플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을 때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 PCD_PAYER_ID를 다시 확인해주세요.
RPCD
0015
⦁ 주문번호 중복 오류로 인한 중복결제 시 발생하는 응답입니다.
1. 해당 주문번호로 이미 결제가 완료된 경우가 있습니다.
2. 해당 주문번호로 처리 중인 결제건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RPCD
1000
빠른 시간내에 여러번 결제요청시 중복체크 로직에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 3초 이내에 같은주문번호 및 금액 으로 요청시
COUNT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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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DAU
0001
⦁ 브라우저의 세션이 만료되어 가맹점 인증을 수행할 수 없을 때 발생합니다.
⦁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CDAU
9000
⦁ 이미 등록된 카드정보와 요청된 카드정보(유효기간, 비밀번호, 생년월일)가 다를 때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 카드정보가 모두 일치할 경우 기존에 등록된 빌링키를 응답하며, 카드정보가 불일치하더라도 빌링키의 상태는 유지됩니다.
COUNT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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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INDEX
001
1. 인덱스페이지에 REST_API를 호출하는 경우 발생합니다.
2. 요청변수가 제대로 설정이 되지 않았거나 누락된 경우 발생합니다.
예시) 파트너 인증시 파라미터가 누락되거나 잘못된 경우일때 PAYCHECK 파라미터를 안넣고 결제결과 API를 사용하는 경우,
파라미터의 대소문자를 바르게 입력하지 않은경우 (AuthKey(o) > authKey(x))
3. 결제요청 페이지와 결제창을 띄우는 웹뷰가 서로 다른 브라우저인 경우 세션소실되어 에러발생(같은 브라우저의 웹뷰를 사용해주세요.)
4. [가맹점] 크롬80 이슈일 수 있습니다. Samesite=none 설정을 가맹점서버 또는 파일에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5. [결제자] 브라우저의 캐시가 오래된 인증세션을 저장했다가 호출하는 문제입니다. (페이플 인증세션 MAXTIME은 30분입니다.)
-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프라이빗모드(시크릿모드)에서 시도해보세요.
-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시도해주세요.
COU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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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UER
0004
⦁ 빌링키 조회/해지 API에서 발생합니다.
⦁ 가맹점에서 요청한 빌링키가 페이플에서 조회되지 않고 있습니다. 빌링키가 오타 없이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주세요.
PUER
0011
⦁ 빌링키 조회/해지 API에서 발생합니다.
⦁ 등록된 빌링키(카드나 계좌 등)를 조회하는 API 를 사용할 때 이미 해지된 상태인 경우 해당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COUN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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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CHK
0002
⦁ 결제결과조회 파라미터인 “PCD_PAY_TYPE”, “PCD_PAY_OID”, “PCD_PAY_DATE” 에 해당하는 결제건이 없는 경우 발생합니다.
⦁ 요청 파라미터 값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COUN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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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DNAU
0001
⦁ MEM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각각 아래 사항을 확인하여 주세요.
(파트너사)- 크롬80 이슈일 수 있습니다. Samesite=none 설정을 가맹점 서버 또는 파일에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결제자) - 브라우저의 캐시가 오래된 인증세션을 저장했다가 호출하는 문제입니다.
⦁ 페이플 인증세션 MAXTIME은 30분입니다.
1.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프라이빗모드(시크릿모드)에서 시도해보세요.
2. 브라우저 캐시를 지우고 시도해주세요.
DNAU
0010
⦁ 카드인증시 유효한 카드가 아닐 경우 발생합니다.
⦁ 응답 코드와 메시지는 카드사로부터 응답받은 실패 사유를 리턴하므로
기관_카드사 응답코드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COU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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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COUN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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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NODATASEND
-
⦁ 파트너 인증 후 요청 값에 PCD_CST_ID의 값이 정상적이지 않는 경우 해당 에러가 발생합니다.
1. 페이플에서는 파트너 인증 시 PCD_CST_ID값을 난수화 한 값으로 파트너에 리턴합니다.
파트너는 이 변동된 키 값으로 본 요청을 수행해야 합니다.
2. 난수화된 인증 값은 파트너 인증 후 일정시간 내 요청이 없을 경우 유효하지 않게 됩니다. (매번 바뀌므로 저장해서 쓰면 안됩니다.)
COU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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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PAYC
0007
⦁ 취소하려는 원거래 결제건을 조회하지 못하는 경우 입니다.
⦁ 주문번호(PCD_PAY_OID)와 취소대상 거래건이 결제된 원거래 일자(PCD_PAY_DATE)를 알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해주세요.
⦁ 결제 취소시 보내는 파라미터 값을 정확히 보냈는지 확인해주세요.
COU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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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PE
응답코드
응답메시지
설명
DBER
0001
0002
0003
0004
⦁ DB Error 입니다.
⦁ 발생할 경우 여러번 요청 보내시지 마시고 개발 메일(dev@payple.kr)로 문의부탁드립니다.
- 문의 메일 발송시, Request 및 Response 파라미터, 에러가 발생하는 코드 전문이나 캡처본, 에러 발생 캡처본 등
해당 응답메시지와 관련된 것들을 보내주시면 좀 더 정확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부탁드립니다.
COUNT1